단과반

2019학년도 전태련교육학 논술 기본이론반

과목:논술이론반 | 강사:전태련 | 촬영시작일:2018-1-1

판매가

(80일) 330,000원 3,300적립

2019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상+하 세트 59,400원 3,300적립

(+옵션) 교재 스프링분철(4권) (교환·환불불가) (+6000)

할인카드

11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

카드사별 할부 이벤트(최대12개월 무이자) card_icon
포인트
3,300원 적립
배송비
없음
단원수
74강
배수안내
[1.8배수 적용 강의] : 강의시간이 50분일 경우 (50 X 1.8) = 90분간 열람가능
총 결제금액 :
330,000원
강의안내
강의설명
- 2018년 1월 1일 개강 (인강수강시작일 1월2일 일괄변경)
- 2019학년도 교육학 논술 기본이론 완벽대비
- 교육학 핵심이론 심층적 이해 및 목차 만들기
- 핵심이론의 키워드를 논리적으로 연결하여 이해 및 암기하기
기본이론강의 1.8배수 / 80일

◆ 1-2월 기본이론반 일정 
1. 교육과정 (교재 상권)
2. 교수-학습 및 교육공학 (교재 상권)
3. 교수평가 (교재 상권)
4. 생활지도와 상담 (교재 상권)
5. 교육행정 (교재 하권)
6. 교육심리 (교재 하권)
7. 교육사회학 (교재 하권)
8. 교육철학 (교재 하권)

◆ 교재
19대비 『함께하는 교육학 논술이론』 (2019대비 개정판, 캠버스)

★ 기본이론 강의수강시 혜택 ★
1) 19년대비 한눈에 보기(첨부파일), 핵심톡톡(첨부파일), 이론점검문제 (첨부파일) 제공
2) PC+모바일 강의 수강 가능!!
3) 판서노트 파일 제공
4) 교육학 양면 답안지 30매 (연습용) 증정
5) 5-6월 논술기출문제 해설특강 제공(2014년 이후 기출문제)
6) 2018학년도 2차 면접특강 강의 제공 (2017. 12. 진행)
7) 2019학년도 2차 면접특강 강의 제공 (2018. 12. 진행예정)

 ※제공날짜 및 배수는 추후 공지될 예정입니다.


*기본이론반 구매시 혜택*
카카오 위클리플래너 증정!

* 참고 사항 *
1) 첨부자료 및 판서노트 다운로드시 강의 환불 불가합니다.
2) 강의 취소시 배송된 사은품은 반품하셔야 하며, 이때, 왕복배송비가 발생합니다.
커리큘럼 및 강의보기

※VOD 강의 배수 안내 : 일반강의일 경우 강의시간(분) 열람시간(분) 제한시간(분)

회차 강의정보 강의시간 첨부파일 VOD
1강 1.[1주차] 오리엔테이션 67분

2강 2.[1주차] [프린트(1/1)] 1. 교육과정의 정의 (p.1-3) 43분

3강 3.[1주차] [프린트(1/1)] 2. (4) 잠재적 교육과정의 영향 (p.3-8) 58분

4강 4.[1주차] [프린트(1/1)] 2. 경험중심교육과정 (p.8-10) 36분

5강 5.[1주차-2] 제1장 Part 1. 3. 학문중심교육과정 (p.36-42) 69분

6강 6.[1주차-2] 제1장 Part 1. Unit 4. 교육과정이론의 여러유형 (p.42-48) 40분

7강 7.[1주차-2] 제1장 Part 2. 교육과정개발 (1) (p.49-52) 46분

8강 8.[1주차-2] 제1장 Part 2. 교육과정개발 (2) (p.49-56) 44분

8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1주차
9강 9.[2주차] 제1장 PART 2. UNIT 2. 교육과정 재개념주의 모형 (p.62-63) 52분

10강 10.[2주차] 제1장 PART 2.2.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개발모형 (p.64-68) 60분

11강 11.[2주차] 제2장 교수학습 (p.102-108) 52분

12강 12.[2주차] 제2장 PART 1. 4. 라이겔루스의 처방적 교수이론 (p.109-114) 55분

12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2주차-1
13강 13.[2주차-2] 제2장 Part 2. Unit 2. 개별화 교수이론 (p.122-132) 58분

14강 14.[2주차-2] 제2장 Part 2. 4. 선행조직자 (p.133-151) 57분

15강 15.[2주차-2] 제2장 Part 2. 켈러의 ARCS 이론 (p.152-170) 53분

16강 16.[2주차-2] 제2장 Part 2. Unit 7. 메릴의 내용요소 제시이론 (p.171-182) 51분

16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2주차-2
17강 17.[3주차] [교재] 제2장 Part 3. 4. 상호적 교수 (p.184-188) 57분

18강 18.[3주차] [교재] 제2장 Part 3. 6. 문제중심학습 (p.189-206) 51분

19강 19.[3주차] [교재] 제2장 Part 4. 학습자 중심 교수 모형 (p.207-217) 53분

20강 20.[3주차] [교재] 제2장 Part 4. 3. 집단탐구모형 (p.218-227) 47분

20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3주차-1
21강 21.[3주차-2] 2장 Part 04. 03. 문제해결학습, 프로젝트학습 (p.232~252) 59분

22강 22.[3주차-2] 2장 Part 04. 심화01. 5. 플립드 러닝 (flipped learning) (p.252~266) 54분

23강 23.[3주차-2] 2장 Part 05. 02. 2. (3) 학습자 분석 (p.266~310) 61분

24강 24.[3주차-2] 2장 Part 05. 02. 3. Heinich의 ASSURE 모형 (p.268~317) 38분

24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3주차-2
25강 25.[4주차] [교재] 제3장 교육평가 (p.312-326) 54분

26강 26.[4주차][교재] 제3장 Part 2. 교육평가의 유형 (p.326-333) 64분

27강 27.[4주차][교재] 제3장 Part 2. Unit 2. 진단평가 등 (p.334-343) 48분

28강 28.[4주차][교재] 제3장 Part 2. 3. 수행평가의 실제 (p.356-364) 42분

28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4주차
29강 29.[4주차-2] 제3장 Part 3. 평가도구의 측정학적 특징 (p.365-388)
└ [4주차-2] 강의 자료 없음
62분

30강 30.[4주차-2] 제3장 Part 4. 2. 평가문항의 제작 (p.389-406) 42분

31강 31.[4주차-2] 제3장 Part 5. 교육통계 (p.407-418) 56분

32강 32.[4주차-2] 제3장 Part 5. 2. 관계분석을 위한 통계방법 (p.419-440) 61분

32강 [공지] 자료 정정 내용이 있습니다.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. 1분
32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4주차-2
33강 33.[5주차] 1장 part03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02 2015개정 교육과정(p.76~100) 67분

34강 34.[5주차] 4장 part01 생활지도 01 생활지도의 의의(p.442~454) 59분

35강 35.[5주차] 4장 part01 생활지도 02 진로지도(p.462~475) 49분

36강 36.[5주차] 4장 part02 상담 01 상담의 기초(p.476~530) 48분

36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5주차
37강 37.[5주차-2] 4장 part02 unit02 2. 인간중심 상담이론(p.497~511) 64분

38강 38.[5주차-2] 4장 part02 unit02 5. glaser의 현실요법 상담이론(p.512~545) 52분

39강 39.[5주차-2] 5장 part01 unit01 교육행정의 기초(p.8~17) 44분

40강 40.[5주차-2] 5장 part01 unit01 2.인간관계론(18~31) 44분

40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5주차-2
41강 41.[6주차] 제5장 part02 unit01 동기이론 개관(p.32~47) 65분

42강 42.[6주차] 제5장 part03 unit01 지도성 이론의 발달(p.48~65) 50분

43강 43.[6주차] 한걸음더 심화학습(p.67~80) 47분

44강 44.[6주차] 제5장 part04 unit04 학교조직의 특성(p.81~100) 48분

44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6주차
45강 45.[6주차-2] 제5장 part04 unit04 조직풍토(p.87~118)
└ [6주차-2] 강의 자료 없음
55분

46강 46.[6주차-2] 제5장 part06 unit01 3. 호이와 타터의 의사결정 모형(p.119~136) 55분

47강 47.[6주차-2] 제5장 part08 unit01 학교경영의 기초(p.137~157) 37분

48강 48.[6주차-2] 제6장 part01 unit0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(p.160~178) 50분

48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6주차-2
49강 49.[7주차] 제6장 part01 unit02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(p.179~198) 64분

50강 50.[7주차] 제6장 part02 unit01 2.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이론(p.198~214) 45분

51강 51.[7주차] 제6장 part02 unit02 2.콜버거의 도덕성 발달이론 (2)전인습적 도덕성 단계(p.214~226) 57분

52강 52.[7주차] 제6장 part03 unit01 5.조작적 조건형성이론(p.227~234) 46분

52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7주차
52강 [공지] 자료 정정 내용이 있습니다. 2월 13일 이전에 다운 받으신 분들은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. 1분
53강 53.[7주차-2] 제6장 part03 unit01 7.응용 행동분석기법 (1)바람직한 행동을 높이는 기법(p.235~246)
└ [7주차-2] 강의 자료 없음
60분

54강 54.[7주차-2] 제6장 part03 unit02 4.자기조절학습(p.247~259) 50분

55강 55.[7주차-2] 제6장 part03 unit03 3.유의미한 부호화 전략(p.259~290) 55분

56강 56.[7주차-2] 제6장 part03 unit04 5.망각(p.290~309) 48분

56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7주차-2
57강 57.[8주차] 제6장 part04 unit02 4.목표지향이론(p.311~323) 62분

58강 58.[8주차] 제6장 part04 unit02 9.학습된 무기력(p.323~344) 55분

59강 59.[8주차] 제6장 part05 unit01 8.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(p.344~379) 60분

60강 60.[8주차] 제7장 part01 unit01 1.기능주의의 사회관과 교육관(p.382~389) 43분

60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8주차
60강 [공지] 자료 정정 내용이 있습니다. 2월 20일 이전에 다운 받으신 분들은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. 1분
61강 61.[8주차-2] 제7장 part01 unit02 1.갈등이론의 개관(p.340~396) 62분

62강 62.[8주차-2] 제7장 part01 unit02 5.알뛰세의 자본주의 국가론(p.396~409) 53분

63강 63.[8주차-2] 제7장 part01 unit04 1.교육과정 사회학 개관(p.410~421) 39분

64강 64.[8주차-2] 제7장 part02 unit01 2.클락의 기술 기능이론(p.422~428) 48분

64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8주차-2
65강 65.[9주차] 제7장 part03 unit01 교육의 평등(p.432~438) 59분

66강 66.[9주차] 제7장 part03 unit02 교육의 사회평등 기여론(p.442~457) 56분

67강 67.[9주차] 제7장 part04 unit01 3로터의 교육선발 유형 3.시험의 교육적 사회적 기능(p.457~467) 45분

68강 68.[9주차] 제7장 part05 unit01 교육개혁(p.468~490) 50분

68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9주차
68강 [공지] 자료 정정 내용이 있습니다. 2월 27일 이전에 다운 받으신 분들은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. 1분
69강 69.[9주차-2] 제8장 part01 unit01 교육개념의 정의(p.498~511) 58분

70강 70.[9주차-2] 제8장 part01 unit01 5피터스의 교육개념 준거 (3)피터스 교육개념의 문제점(p.512~531) 50분

71강 71.[9주차-2] 제8장 part01 unit04 2 교육철학의 기능 (2)평가적기능(p.531~540) 52분

72강 72.[9주차-2] 제8장 part02 unit02 20세기 미국의 교육철학(p.541~550) 37분

73강 73.[9주차 보강] 제8장 part02 unit03 2.분석적 교육철학(p.550~559) 60분

74강 74.[9주차 보강] 제8장 part02 unit03 6.하버마스의 의사소통론(p.559~586)
★ 완강되었습니다. 수고하셨습니다. ★
56분

74강 └ 판서노트-기본이론 9주차-2

샘 한마디29건의 수강후기가 있습니다.

  • oyr**** 2018.10.06

    어렵고 방대한 교육학을 구조화 시켜서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~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!

    강의 중간중간에 가르쳐주셨던 공부방법들 잊지않고 잘 활용해서 멋진 교사로 당당히 서도록하겠습니다^^ 

  • blue**** 2018.09.29

    여름방학을 포함한 3달이라는 긴 시간동안 정말 좋은 명강의 잘 들었습니다. 앞으로 임용고시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.

  • pr**** 2018.09.11

    단순한 이론공부가 아닌 인생공부를 다시 배우는 계기가 된거 같습니다.

    마인드컨트롤 등 공부하면서 올 수 있는 위기극복방법 등등..

    교수님 강의들으며 좋은 기를 받고 있습니다.

    꼭 합격해서 합격자 파티에 가고 싶습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jar**** 2018.08.26

    뒤늦게 시작해서 조바심이 있었지만,강의를 들으면서 이상하게 마음이 안정되어 갔습니다.제게 남은 시간은 앞으로 90일 정도 밖에 안남았지만, 교수님의 강의 중간중간 심어주신 마인트 컨트롤과넓게 보고 구조화시키라는 강의 내용들을 제게 남은 시간들에 잘 적용시키겠습니다 저는 현재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. 교수님이 말씀해 주신 것들을...

  • khs**** 2018.08.17

    길고 길었던 더위 끝에 교육학 기본이론도 끝을 맺었네요. 교육학 이론 뿐 아니라 수험생이기 전에 한 인간으로서 알아둬야할 삶의 지혜를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. 교수님의 말씀 하나하나 잊지 않고 참된 교사, 참된 인간으로 살아가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